처음으로  l  로그인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11.22 (금)
close

5
4
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artsnews.mk.co.kr/news/122890
발행일: 2010/12/20 01:33:10  아츠뉴스
동그라미 법칙, '고현정-김남주'의 동안 비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주소복사

[아츠뉴스 뷰티스타 김승진 기자] 최근 고현정과 김남주 등 드라마속 '개척녀'가 뜨고 있다.


그녀들은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으며 현실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악바리의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젊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들이 강하고 거친 캐릭터임에도 불구, 그녀들이 사랑스럽고 매력적으로 보이는 이유는 바로 '동그라미 법칙' 때문.


변치 않는 미모와 갈수록 어려지는 외모로 젊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그녀들처럼 카리스마 넘치면서도 어려 보일 수 있는 동그라미 법칙에 대해 알아봤다.


최근 드라마에서 당당하고 강한 개척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사랑스러운 연예계 대표 동안 미인이다. 고현정 그녀의 얼굴은 이마 코 볼 턱으로 내려오며 부위별로 동그란 모양을 이루고 있다.


특히 그녀의 동안 법칙은 '스마일 동그라미'. 바로 눈꼬리와 볼, 입꼬리를 올려 동글동글한 곡선을 만드는 동그라미 표정을 짓는 것이다. 웃음을 최고의 관리 비법으로 꼽은 그녀는 동그라미 표정으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일 수 있는 동안을 유지하고 있다.


'예쁜 서른, 섹시한 마흔'에서 '동그라미 법칙'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는 뷰티 큐레이터 피현정은 고현정의 동안의 포인트는 항상 웃고 있는 듯한 스마일아이(smile eye)와 스마일립(smile lip)으로 동그라미 표정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미소를 머금은 동그라미 페이스는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게 함은 물론 점점 깊어지는 표정 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것.


고현정이 동글동글한 얼굴과 표정으로 동안을 만들고 있다면 김남주는 동그라미 메이크업과 헤어로 동안을 표현하고 있다. 그녀의 동그라미 메이크업 포인트는 볼륨 핑크. 볼이 얼굴 앞으로 돌출되어 보이도록 핑크계열의 블러셔를 광대뼈 부분에 동그랗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살구 립스틱을 바른 후 립라이너로 윤곽을 잡고 중앙에 립글로스를 덧발라 볼륨 핑크립을 만드는 것도 포인트.


메이크업뿐 아니라 헤어로도 동안을 연출할 수 있다. 앞머리를 내리면 얼굴이 작아 보여 이목구비가 돋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김남주 ‘미니포셋’ 헤어처럼 이마가 살짝 보이는 내추럴 뱅헤어는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에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다. 이때 앞머리 역시 풍성하고 동그란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므로 헤어 드라이어 등으로 볼륨을 살려준다.


《ⓒ 예술을 즐겨라! 문화 예술 공연 보도자료수신 ksg3626@artsnews.co.kr
《아름다움의 시작! 미용신문 '뷰티스타' 보도자료수신 btstar@artsnews.co.kr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