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7.12.11 (월)
close

5
4
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artsnews.mk.co.kr/news/253603
발행일: 2014/02/18 13:51:06  김소연
‘삶은 흐름이다’ 김영자 展, 자연과 인간의 삶에서 흐름을...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주소복사

[아츠뉴스 김소연 기자] 작가 영산 김영자가 4번 째 개인전을 펼친다.


다수의 기획 초대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 김영자는 전라북도 미술대전 초대작가, 대한민국 서예대전 초대작가, 전라북도 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삶은 흐름이다’라는 주제로 작업하는 김영자는 사람은 누구나 그 자연스러운 흐름 속, 중심에 서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계절의 변화, 산의 계곡에서 흐르는 물, 기분 좋은 바람의 느낌, 꽃이 피고 지는 모습 등 자연과 인간의 삶 그 속에서의 인연, 만남과 헤어짐 등의 것을 흐름이라는 주제를 통해 찾아내고 있다.


작가는 물고기를 주 소재로 사용하는데, 유연한 꼬리 짓으로 앞서거나 뒤따르는 무리들의 한가로움이 가득하다.


이는 삶이 부드러운 환희로 피어나는 듯 하다. 물의 흐름에 몸을 맡기다가 때론 세찬 물살을 거스르는 힘을 지닌 그들의 여유로운 모습을 그림에 담아내는 것이다.


물고기의 자유로움, 여유로움, 즐거움을 소재로 삼아 필묵을 빌어 강하고 부드러운 필선으로 표현했다.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에서 자유로운 삶의 흐름을 만나보자.


 

《ⓒ 예술을 즐겨라! 문화 예술 공연 보도자료수신 ksg3626@artsnews.co.kr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