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7.3.30 (목)
close

5
4
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artsnews.mk.co.kr/news/253922
발행일: 2014/03/03 18:08:33  이민아
유승호-함진 작가 2인전 ‘클로즈업(CLOSE-UP)’ 두산갤러리 서울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주소복사

[아츠뉴스 이민아 기자]  유승호, 함진 작가의 2인전 ‘클로즈업(CLOSE-UP)’이 개최된다.

 

두산갤러리 서울에서는 2014년 3월 5일부터 유승호, 함진 작가의 2인전 ‘클로즈업(CLOSE-UP)’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종이 위에 잉크로 쓴 작은 글씨들이 모여 풍경을 만드는 유승호의 회화와 점토를 이용해 주변 환경을 초소형으로 집약하는 함진의 조각을 선보인다.

 


확장과 반복, 축소와 변형의 방식으로 각자 개성 있는 형식을 보여주는 유승호, 함진의 작업은 보는 거리에 따라 상반된 지각 경험과 이미지의 표면 아래 숨겨진 세계와 마주하게 한다.


유승호가 보여주는 풍경이나 인물들은 희미한 명암의 변화 속에 알 듯 모를 듯한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그림 앞으로 다가가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가까이 다가가 그 앞에 서게 되었을 때 산과 강, 구름, 인물을 만들고 있는 깨알같이 작은 글씨들이 눈앞에 드러난다.


공간 속에 점과 선을 그려놓은 것 같은 함진의 조각은 점점 다가갈수록 구체적인 형상을 드러낸다. 함진은 검은색 점토를 사용해 마치 드로잉 하듯 선과 면들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확장해간다.

 

한편 유승호, 함진 작가의 2인전 클로즈업(CLOSE-UP)’은 오는 35일부터 412일까지 종로 두산 아트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예술을 즐겨라! 문화 예술 공연 보도자료수신 ksg3626@artsnews.co.kr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