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7.9.24 (일)
close

5
4
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artsnews.mk.co.kr/news/254346
발행일: 2014/03/21 15:39:23  이지은
임권택 시네마파크, 20일 개관 ‘지상 3층, 연면적 1,147㎡ 규모’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주소복사

[아츠뉴스 이지은 기자]  전남 장성군이 임권택 감독의 삶과 작품세계를 조명하고 그의 업적을 기르기 위해 임권택 시네마테크를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장성군 관계자에 따르면 약 3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임권택 시네마테크는 장성호 관광지 일원에 지상 3층, 연면적 1,147㎡ 규모로 건립됐다. 내부에는 상영관과 전시관을 비롯해 영화 관련 연구 및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도 갖췄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보조 공간으로 지어지는 별관 캠프동은 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현재 공사 중이며 내년 상반기 안에 준공할 계획이다.

 

장성 군에서 임권택 시네마테크를 개관한다. ⓒ 아츠뉴스 DB

 

장성군은 이번 임권택 시네마테크 조성으로 지역 관광산업 부흥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현재 추진 중인 장성호 수변개발사업과 맞물려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임 감독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지역의 영상문화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임권택 감독은 전남 장성군 남면 출신으로 한국 영화사상 첫 백만 관객을 기록한 ‘서편제’ 등 숱한 명작들을 만들어 냈으며, 2002년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까지 수상한 한국 영화계의 거장이다. 현재 102번째 영화 ‘화장’의 촬영을 마치고 후반 작업 진행 중이다.

 

 

《ⓒ 예술을 즐겨라! 문화 예술 공연 보도자료수신 ksg3626@artsnews.co.kr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