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4.10.25 (토)
close

5
4
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artsnews.mk.co.kr/news/95282
발행일: 2010/08/09 22:50:20  김풀잎
성추행의사 구속, 간호사 먼저 보내놓고 수면 진정제 투여 환자 더듬…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주소복사

[아츠뉴스 뷰티스타 김풀잎 기자] 수면 진정제를 맞고 수면 상태에 빠진 여성 환자들을 상대로 상습적으로 성추행해 온 현직 의사가 경찰에 구속됐다.

 

진료 과정에서 반 수면 상태인 여성 환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광주 모 정형외과 원장 A(58) 씨가 구속됐다. 밝혀진 범행만 1년 새 14차례에 이른다.

 

전남경찰청 광역수사대는 9일 반 수면상태에 빠진 여성 환자만을 노려 노골적으로 성추행한 현직 의사 광주 모 정형외과 원장 A 씨를 준강제추행 혐의로 구속했다.

 

A 씨는 지난 7월 허리 통증 치료를 받기 위해 온 여성 환자 55살 김모 씨에게 수면 진정제를 투여, 수면 상태에 빠진 틈을 이용해 성추행하는 등 최근 1년간만 환자 13명을 상대로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결과 A 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병원 진료실에서 환자들에게 수면 진정제인 '도미컴'을 투약한 뒤, 환자의 몸을 만지는 등 변태행위를 일삼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투여된 약품은 수면진정제로, 환자를 진정시키고 수술 전후 기억력 장애를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 약물이다. 통증을 수반하는 IMS 치료 시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는 차원에서 주로 투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정제를 투여한 환자는 신경 감각은 살아 있으나 근육 이완으로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고, 반 수면 상태로 기억이 없는 점을 악용해 간호사 없이 혼자 시술하며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수면진정제는 환자의 연령 등을 고려해 개인별로 용법이나 용량을 설정해 투여해야 하나 A 씨는 모든 환자에게 1회당 3ml를 투여했고, 이 때문에 약효에 차이가 난 피해자들이 추행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혀졌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달 성폭력특별수사대를 발족해 활동하던 중 A 씨의 추행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뒤 고소하려던 인척의 제보로 범행 전모가 드러났으며, 압수한 환자 명부를 토대로 6명의 추가 피해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 의사회는 이번 주 안으로 긴급 이사회를 열어 A 원장을 의사회에서 제명하는 등 자체 징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예술을 즐겨라! 문화 예술 공연 보도자료수신 ksg3626@artsnews.co.kr
《아름다움의 시작! 미용신문 '뷰티스타' 보도자료수신 btstar@artsnews.co.kr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